바로가기 모음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누리집 이용 문의

고용노동통계 누리집 이용, 자료검색 방법, 자료요청에 대한 질의, 의견 청취를 위한 공간입니다.
    * 위 내용 이외의 글에 대한 답변이나 게시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방관서 행정지역관련 문의

번호
2183
작성자
박* 비
작성일
2019-09-03 am 02:28:31
조회
224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의 지역별 노동 현황의 역사에 관련하여 연구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관할행정구역과 지방관서의 코드(일련번호)를 행정개편에 따라 약 1980년대 부터 알 수 있을지 문의드렸습니다.

현재 2016년 4월 기준 행정구역 지역코드와 관서코드가 나타난 파일을 가지고 있는데 (첨부파일 참조) 이러한 분류는 최근 기준으로 알고 있습니다.
1980년대부터 지방 행정구역의 개편, 노동청 행정개편 등으로 관할구역이 일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과거 자료를 확인할 수 있을까요?
국가 기록원의 기록물을 살펴봤을 때 통계결과물에 대한 보고서만 확인되고 실제 관할청을 구분할 수 있는 자료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지역별 사업체 노동력 조사 등의 통계자료를 산출할 때 관할 청의 일련번호 및 관할지역을 기입하도록 되어있는 것으로 아는데 이와 관련하여
자료를 요청드리고 싶습니다. 본 자료는 지역별로 노동시장의 규모산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연구에 꼭 필요한 자료입니다.

현재 제가 미국에서 공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전화로 문의드리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죄송하지만 혹시 담당자분께 따로 연락을 드려야 한다면 이메일 주소를 주실 수 있으신지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금비 드림

첨부파일
지방관서코드.PNG  [32 KB]